본문 바로가기
맛집핫플

송파구 석촌호수 맛집 진주식 냉면 하연옥

by 트리제이 2021. 12. 22.
728x90
반응형

하연옥 잠실점


 

안녕하세요 트리제이입니다^^

얼마 전 점심에 청와옥 석촌호수점을 가다가 깔끔한 외관과 간판이 눈에 확 띄어서 알게 된 진주식 냉면 육전 맛집 하연옥 잠실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날 순대국을 먹으러 청와옥을 갔는데 대기가 좀 있어서 하연옥으로 턴 할까 하다가 저희 딸이 냉면 킬러라서 하연옥은 딸이랑 꼭 같이 오려고 고이고이 간직 해 두었던 곳이에요^^  

하연옥은 진주에 본점이 있고 서울에는 마포점과 잠실점이 있다고 하네요

하연옥 잠실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9길 61 1층 하연옥

영업시간 - 매일 11:00~ 21:00 (라스트 오더 20:20)

주차정보 - 주차는 매장 앞에 두대 정도 주차공간이 있다고는 합니다

(주차하실 경우 매장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잠실점 하연옥의 모습입니다

깔끔한 외관이 돋보이고 곳곳에 있는 메뉴판에 눈이 갑니다

웨이팅 시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있어요

진주냉면 1945년 핵심은 육전!!

75년 전통 진주 거홍면

돌판 소 참갈비

지리산 흙돼지 맑은곰탕 

뭘 먹을지 고민이 시작됩니다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웨이팅시 카톡으로 순서를 알려주는 시스템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웨이팅은 없어서 QR 체크 후 바로 입장했습니다

매장 내 모습인데 테이블마다 손님이 계셔서 사진은 많이 못 찍었어요

매장이 꽤 넓고 테이블이 많이 있어서 북적이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매장 한쪽에는 어린아이들 전용 하이체어도 마련되어있었고 컵, 앞접시, 냅킨, 물티슈 등은 셀프로 이용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주문은 각 테이블마다 비치되어있는 패드로 바로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메뉴를 누르면 사진과 간단한 설명, 원산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진주 물냉면 10,000원

육전 20,000원

지리산 흙돼지 맑은 곰탕 9,500원

3가지를 주문해서 총 39,500원이 나왔네요

결제는 식사 후 마지막에 카운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밑반찬으로 김치, 마능쫑건새우볶음, 상추부추겉절이, 고추된장무침 4가지와 소스?가 나왔는데 직원분이 따로 설명은 안 해주셔서 곰탕에 먹는 건지 육전에 먹는건지 알 수가 없어서 검색해보고 먹었어요

반찬은 그날그날 바뀌는 것 같았습니다

따끈따끈 육전이 나왔습니다

16조각으로 커팅되어서 먹기 편했습니다

저는 조각이 조금 커서 아이도 줄 겸 가위로 한번 더 잘라서 먹었습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냄새가 하나도 안 났어요 너무 고소한 육전~ 개인적으로 육전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를 부쳐서 그런지 3~4 조각 먹으니 든든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육전을 주문하면 작은 대접에 육개장도 함께 나옵니다

칼칼해서 육전이랑 잘 어울렸어요

진주 물냉면입니다

살얼음을 생각했는데... 약간 슬펐어요 

물냉은 살얼음 아닌가요~?ㅎㅎㅎ(얼죽아라 한겨울에도 얼음 사랑합니다)

그래도 고명으로 육전이 올라가 있으니 비주얼 깡패 냉면이네요

쉐킷쉐킷해서 한 젓가락 먹어봅니다

개인적으로 혼자 상상했던 감칠맛 나는 냉면은 아니었어요

약간 건강한 슴슴한 맛이라 해야 할까요 (제가 조미료에 길들여진 입맛이라...ㅋㅋㅋ) 

그래도 육전이랑 먹으니 별미네요

양도 많아서 아이랑 나눠먹었는데도 배부르게 먹었어요

마지막으로 지리산 흑돼지 곰탕입니다

맑은 곰탕 국물에 고기도 꽤 많이 올려져 있어요

고기가 아주 연해서 아이도 먹이기 좋았어요

남편은 면보다는 밥이라서 곰탕을 주문했는데 먹다 보니 배가 불러서 육전을 다 못 먹지만 남은 음식은 포장이 가능해서 육전은 포장을 했습니다

소스와 함께 일회용기에 깔끔하게 포장해 주시니 하연옥 가시는 분들 중 음식이 남았다면 꼭 포장해서 집에 가서 드셔 보세요

포장해 온 육전이 식어도 넘넘 맛있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 맛집 하연옥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