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핫플

잠실 석촌호수 순대국밥 맛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by 트리제이 2021. 11. 23.
728x90
반응형

 


청와옥


안녕하세요 트리제이입니다^^

어제오늘 날씨가 갑자기 너무너무 추워졌어요

추운 날에는 자꾸만 국밥이 당기는데 저만 그런가요~?

 

며칠 전에 올린 제주 은희네 해장국 후기에 이어

오늘은 정말 정말 맛있는!!!

순대국밥 후기를 올려볼까 해요~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한 석촌호수 맛집~^^

청와옥입니다

 

석촌호수 서호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연인, 가족과 함께 호수 한 바퀴 돌고

뜨끈하게 식사하기 너무너무 좋아요~

 

 

 

청와옥 입구 모습입니다

평일 점심시간이라 제 앞에 7팀이 대기 중이었어요

대기번호는 입구에 있는 기계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대기인수 확인 카톡이 1번 오고

앞에 1팀이 남았을 때, 그리고 입장하라는 카톡

총 3번의 카톡이 오더라고요^^ 

입구 왼쪽에는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유재석 씨가 순대국을 먹는 영상이 계속 나오고 있고

기다리면서 메뉴판도 볼 수 있도록 비치되어있었습니다

 

입구 한쪽 문에는

매일매일 국내산 돼지와 8가지 한약재로 정성으로 끓여낸 보약육수임을 인증하는

가스요금 영수증을 붙여놓으셨더라구요~

어쩐지 국물이~~~~~캬 ㅎㅎㅎ

입장과 동시에 세팅되어있는 밑반찬입니다

왼쪽 작은 종지에 어리굴젓 청양고추 새우젓이 있고

무생채와 섞박지 부추가 나옵니다

빌지도 뭔가 한정식집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저희는 편백 정식이랑

얼큰 순대국을 주문했고

한 개는 1,000원을 추가해서 가마솥밥으로 변경했지요

짜잔~~~!!! 이것은 편백 정식의 편백 찜입니다

수육이랑 순대 버섯이 있고 아래엔 숙주나물이 깔려있어요

숙주나물이랑 수육 한 점을 취향에 따라 초고추장 소스나 새우젓에 찍어서 먹습니다

찹쌀순대에는 쫄깃한 떡도 들어있어요

기본 순댓국입니다

청와옥은 기본 순대국이 보통 생각하는 하얀 순대국이 아니고 양념장이 들어간 빨간 순대국이라서

당황하실 수 있는데 미리 양념장을 빼 달라고 요청하시면 하얀 순대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얼큰 순대국입니다

보글보글 엄청 뜨거워요~~~>. <

 

기본 순대국보다 좀 더 얼큰 한 맛입니다

1, 2, 3 단계가 있는데 저는 1단계로~ㅎㅎㅎ

부추도 넣고 고기 한점 먹어봅니다

밖에서 대기하느라 넘 추웠는데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에요

 

가마솥밥도 나왔어요^^

밥을 퍼놓고 뜨거운 물 부어서 누룽지는 후식으로 킵!!

누룽지에 어리굴젓 말해 뭐해요~~ ㅎㅎㅎ

 

반찬을 더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셀프바가 마련이 되어있어서 맘 껏 드셔도 됩니다^^

섞박지와 무생채는 무조건 리필!~~ㅎㅎ

매장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일회용 앞치마도 준비가 되어있어요 ㅎㅎㅎ

(저는 다 먹은 후 계산할 때 보았어요 ㅋㅋㅋ;;;검정 옷이라 다행)

밝은 색 옷 입으신 분들은 들어가실 때 꼭 앞치마 잊지 마세요^^


 

이상~ 내 돈 내산 잠실 석초호수 서호 순대국밥 맛집

청와옥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